연일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화제성이 날로 상승하고 있다. 단순히 영화 흥행을 넘어, 영화에 삽입된 OST 곡들 또한 음원 차트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을 통해 공개된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한국의 아이돌 3인방이 아이돌 활동 후에는 악령을 퇴치하는 퇴마사로 활동한다는 독특한 스토리이며, 넷플릭스가 배급을 맡아 지난 달 20일에 공개되었다. 한국에서는 K팝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기대감도 있었으나, 선입견이 여럿 반영되어 기대와는 다른 작품이 나올까 하는 걱정도 있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는 호평을 받으며 흥행까지 성공했다. 공개 이후 넷플릭스 전 세계 영화 1위에 올랐고, 호평이 줄을 이었다. 한국에서도 K팝 소재들을 부담스럽지 않게 녹여내 보는 재미가 충분했다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개봉 첫 주에는 큰 관심을 받지 못했으나, 이러한 좋은 평가에 힘입어 매주 화제의 중심에 올랐고, 한국에서도 당당히 넷플릭스 1위에 올랐다.
이 흥행에 힘입어 작품 내 OST도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먼저 신호가 온 쪽은 스포티파이였다. '사자 보이즈'의 "Your Idol"부터 '헌트릭스'의 "How It's Done", "Takedown" 등 다수의 곡이 미국 데일리 차트에 포함되었다. "Your Idol"과 "Golden"은 각각 77위, 81위로 빌보드 Hot 100에 올랐고, OST가 담긴 [Kpop Demon Hunters Soundtrack]은 빌보드 200 8위에 올랐다. 그만큼 해외에서도 적잖은 흥행에 성공했다.
한국에서는 조금 더 늦게 입질이 오기 시작했다. 한국에서는 "Golden", 그리고 "Soda Pop"이 차트인에 성공했다. "Golden"은 '헌트릭스'의 상징적인 음악이자, '아이브'의 "I AM", "REBEL HEART"와 같은 스타일로 한국 팬들에게 익숙하게 다가왔다. "Soda Pop"은 더운 여름, 청량하고 청순한 이미지의 남자 아이돌을 앞세운 노래로 여성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 기준으로 "Golden"은 멜론 일간차트 71위, "Soda Pop"은 84위에 올랐다.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더 높은 순위가 예상된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곡들은 영어와 한글이 적절히 섞여 구성되어있다. 'TWICE'의 정현, 지효, 채영도 참여했고, 'TWICE'의 "Strategy"와 '멜로망스'의 "사랑인가 봐"도 OST 앨범에 포함되어있다. 'EXO'의 "LOVE ME RIGHT" 또한 '사자 보이즈'의 등장곡으로 잠시 삽입되었다. 한국적 요소들이 여럿 포함된 작품이 세계적으로 흥행하며 다시 한 번 K-POP 열풍이 불고 있다.
- 아티스트
- HUNTR/X, EJAE, AUDREY NUNA, REI AMI, KPop Demon Hunters Cast
- 앨범
- KPop Demon Hunters (Soundtrack from the Netflix Film)
- 발매일
- 2025.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