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4/10 10

지드래곤(G-DRAGON), 7년 4개월만에 솔로 활동 재개. 3집 선공개곡 싱글 "POWER" 공개.

'지드래곤(G-DRAGON)'이 드디어 돌아왔다. [권지용] 이후 무려 7년 4개월만에 솔로 음원을 발표하며 음악 활동을 재개하게 되었다.  작년 12월, 지드래곤은 그동안 연예계 커리어를 함께해온 YG 엔터테인먼트를 떠나 갤럭시코퍼레이션에 합류했다. 그리고는 올해 말을 목표로 앨범을 제작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컴백에 시동을 걸었다. 최근에는 SNS를 통해 새 음원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여럿 업로드했고, 오늘 오후 6시에 선공개곡 싱글 "POWER"를 공개했다.  "POWER"은 지드래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반복적인 훅으로 중독성을 챙겼다. 가사에는 미디어가 가진 힘을 풍자하는 내용을 담았다. 구체적으로는 작년 말, 본인을 향한 마약 혐의 논란에 대한 여론, 그리고 무혐의가 나기 전까지 본인..

음악소식 2024.10.31

2024년, 올해를 빛낸 아티스트 10人을 알아보자 - ① DAY6 (데이식스)

어느덧 2024년도 마무리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 가운데 올해 음악계에 적잖은 흥행을 통해 새 바람을 불러일으킨 아티스트 10명을 소개해볼까 한다. 그중 첫 번째는 역주행 대표 주자로 자리 잡은 '데이식스(DAY6)'이다.  데이식스는 2015년에 결성되어 JYP 엔터테인먼트의 밴드 그룹으로 줄곧 활동해왔다. 6명으로 시작한 밴드는 두 명이 탈퇴한 뒤 4인조로 자리 잡았고, 작년까지는 군복무로 인해 단체 활동이 제한되었다. 그러다 작년 11월부로 모든 멤버가 전역하며 완전체가 되었고, 연말 콘서트 로 팬들을 맞이했다.  이 여파 때문이었을까. 올해 1월에는 대표곡인 "예뻤어"과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가 음원차트에서 급격히 역주행을 이뤄냈다. "예뻤어"는 멜론차트 기준 좋아요가 10만 개가 넘는 ..

음악소식 2024.10.29

3일간 진행되는 2024 MAMA 어워즈 아티스트 라인업 확정. ILLIT, aespa, TXT, PLAVE부터 G-DRAGON까지.

올해 연말에도 MAMA(Mnet Asian Music Award)가 기다리고 있다. 어느덧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러 아티스트들이 출연을 확정 지어 주목을 받고 있다.  2024 MAMA 어워즈는 11월 21부터 22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1일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진행되며, 2일차와 3일차 행사는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진행된다. 기존에는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지만, 25주년을 맞이해 올해는 최초로 미국에서도 펼쳐진다.  2023년 10월 1일부터 올해 9월 30일까지 발매된 곡들을 중심으로 평가가 이뤄지며,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 올해의 곡, 올해의 팬스 초이스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이뤄진다. 10월 14일부터 25일까..

음악소식 2024.10.24

'WOODZ'의 "Drowning", 입소문 타고 1년 6개월만에 역주행. 처음으로 멜론 일간차트까지 진입.

올해 대표 역주행 주자인 'DAY6' 이후로도 차트에서 여럿 다시 빛을 본 사례가 많았다. 그리고 10월에는 'WOODZ(조승연)'가 음원차트 역주행으로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WOODZ'의 곡 "Drowning"은 작년에 공개한 5집 [OO-LI]의 수록곡이다. 본인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이별 후 물에 가라앉듯 슬픔에 잠긴 마음을 담아낸 락발라드 곡이다. 시원한 후렴구의 샤우팅으로 사랑을 받기도 했으며, 이 때문에 발매 직후 타이틀곡보다 더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후로도 이 곡은 아는 사람들은 즐겨듣는 곡으로, 실제 라이브 조회수는 조회수가 1년만에 700만 회를 넘어가기도 했다. 멜론 일간차트에서는 줄곧 1,000위 안팎을 멤돌고 있었다.  그러다 최근, 그의 노래가 담긴 유튜브 ..

음악소식 2024.10.22

싱글 활동 시동 거는 '로제', 세계적인 스타 '브루노 마스'와 콜라보했다. 한글 훅 담긴 곡 "APT" 발매.

더블랙레이블에 합류한 '로제'의 첫 음원 활동이 시작되었다. 올해 12월에 정규 1집 발매를 앞두고 있고, 그 첫 단추로는 '브루노 마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로제는 '블랙핑크(BLACKPINK)'로 활약하면서도 2021년에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당시 첫 싱글 앨범 [R]은 첫 날에만 28만 장이 팔렸고, 국내부터 해외까지 음원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멤버 전원이 재계약 없이 YG 엔터테인먼트를 떠났고, 이 가운데 로제는 '테디(TEDDY)'가 주축을 이루고 있는 더블랙레이블(THEBLACKLABEL)에 합류했다.  이후 첫 정규앨범 [rosie]가 12월 7일(한국시간 기준)에 발매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그리고 그 이전에 싱글곡 "APT"로 음악 활동을 재개하게 되었다.  바로 어제, ..

음악소식 2024.10.18

[영화리뷰]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

※ 본 글에는 작품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 등을 통해 박훈정 감독은 스케일 큰 작품들을 맡기 시작했다. 그리고 세계관을 넓혀 2022년에는 의 2편을 통해 복귀했다. 새 여자주인공으로는 오디션을 통해 신시아가 캐스팅되었고, 박은빈, 서은수, 진구 등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1편에 시설에 침입해 난장판을 만든 '구자윤'. 그리고 한 번 더 새로운 실험체가 혼전 속 시설을 탈출하게 된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초월적인 능력을 지닌 '소녀'는 괴한의 습격을 받게 되고, '경희'가 그녀에게 살 곳과 먹을 것을 제공해주며 살아간다. 한편, 소녀를 찾기 위해 다른 세력들이 하나둘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1편은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를 배급사로 하여 흥행에 성공했고, 이를 통해 2편이 제작되었다. 당..

영화리뷰 2024.10.14

<조커: 폴리 아 되>, 세계적으로 이어진 혹평 속 흥행 실패 유력. 1편 수익의 1/5도 힘들다.

결국 연이은 혹평이 발목을 잡았다. 올해 기대작 중 하나로 평가받았던 가 1편에 한참 못 미치는 성적으로 마무리할 것으로 예측된다.  2019년, 는 무려 10억 달러(약 1조 3,600억 원)가 넘는 수익을 벌어들였다. DC 코믹스의 빌런, '조커'를 소재로 해 그가 절대적인 악으로 치닫는 과정을 담아냈다. 한국에서도 500만 관객을 넘을 정도로 성과가 좋았고, 평론가들과 관객들이 입모아 호평을 보냈다. 또한 세계적으로 단순히 작품을 넘어 사회적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분석까지 이어져 말그대로 기대 이상의 몰입감을 이끌어냈다.  로 이름을 알리던 토드 필립스 감독은 이 작품을 통해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또한 주연을 맡은 와킨 피닉스는 아카데미, 골든글로브, 크리틱스 초이스 등 남우주연상..

영화소식 2024.10.14

'TWS(투어스)', '(여자)아이들', 또는 'aespa(에스파)'? 2024년 연간차트 1위의 영광은 누구에게로?

어느덧 올해의 마지막 분기만을 남겨놓고 있다. 이 가운데 음악계에서는 올해 연간차트 1위를 누가 차지할까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올해에도 '아이유(IU)'를 시작으로 '태연', '데이식스(DAY6)', '아일릿(Illit)', '뉴진스(NewJeans)', '이무진' 등 여러 가수들이 컴백했다. 이 가운데 현재까지 연간차트 1위로 예측되는 아티스트는 셋이다. 바로 'TWS(투어스)', '(여자)아이들', 그리고 'aespa'이다.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아티스트TWS (투어스)앨범TWS 1st Mini Album ‘Sparkling Blue’발매일1970.01.01    'TWS(투어스)'는 아직까지도 생소한 이들이 많다. 바로 올해가 데뷔 첫 해이기 때문이다. 이들은 '세븐틴(SEVENTE..

음악소식 2024.10.12

[영화 리뷰] 조커: 폴리 아 되 (Joker: Folie à Deux)

※ 본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올해 개봉하는 후속작 가운데 는 유독 많은 관심을 받았다. 1편 자체가 기대 이상으로 흥행했고, 세계적으로 단순히 영화를 넘어 하나의 사회현상을 불러일으켜 논란의 중심이 된 바 있다. 그리고 5년이 지나, 그 두 번째 작품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1편에 이어 이번에도 토드 필립스가 감독을 맡았고, 와킨 피닉스가 '조커'를 맡았다. 여기에 새롭게 합을 맞출 배우 '할리 퀸'으로 레이디 가가가 캐스팅되었다. 먼저 공개된 베니스 영화제에서는 뮤지컬 요소가 담겨져 있다는 평이 나왔고, 이 때문에 개봉 전부터 많은 이야기가 오갔다.  머레이 쇼에서 공개적으로 머레이를 죽인 뒤 교도소에 갇힌 '아서 플렉'. 그는 자신에게 살갑게 대하는 교도관 '재키 설리번'의 제안으로 ..

영화리뷰 2024.10.12

[애니 리뷰] 사슴 아이 어슬렁어슬렁 호시탐탐 (しかのこのこのここしたんたん)

'시카노코노코노코코시탄탄'  올해 3분기가 되기 전 릴스와 쇼츠를 장악한 밈이었다. 만화를 원작으로 하여 3분기에 방영된 의 일부 장면과 OP를 편집해 제작되었다. 이를 통해 방영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고, 1화부터 4차원 연출을 선보이며 기대를 모았다.  작품은 학생들로부터 선망받는 학생회장, '코시 토라코'의 등장으로 시작한다. 사실 그녀는 중2병에 휩싸여 양아치 시절을 보낸 바 있으며, 이제는 이 과거를 청산하고 숨기려 한다. 하지만 돌연 사슴뿔을 한 소녀, '시카노코 노코'의 등장 이후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작품 자체가 처음부터 끝까지 개그에 올인되어 있다.  분명 1화는 여러모로 신선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캐릭터들의 행동 하나하나가 눈에 충분히 띄었기 때문..

애니리뷰 2024.10.1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