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4/11 36

제 45회 청룡영화상 최우수작품상은 <서울의 봄>에게. 황정민은 통산 세 번째 남우주연상 수상.

제 45회 청룡영화상도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과 의 선전 속 예상대로 두 작품이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을 이어갔다. 신인감독상은 조현철에게 주어졌다. 두 고등학생 소녀간의 우정 이야기를 담아낸 로 평단의 호평을 받았고,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 이어 신인 감독으로서의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각본상까지 수상해 2관왕을 달성했다.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해 제작된 은 신인남우상과 음악상을 수상했다. 노상현은 에서 인상깊은 연기로 눈도장을 찍었고, 올해에는 '흥수' 역을 맡아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 , 에 이어 네 번째로 영화 음악감독을 맡은 프라이머리는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음악상을 수상했다.  9년만에 찾아온 후속작, 는 남우조연상과 기술상을 수상했다. 1편 이후 새롭게 합류한 배우, 정해인..

영화소식 2024.11.30

[영화리뷰] 위키드 - 초록색 피부를 가진 채 태어난 그녀의 이야기.

※ 본 게시물은 작품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키드자신의 진정한 힘을 미처 발견하지 못한 '엘파바'(신시아 에리보).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아직 발견하지 못한 ‘글린다'(아리아나 그란데).  전혀 다른 두 사람은 마법 같은 우정을 쌓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마법사'의 초대를 받아 에메랄드 시티로 가게 되고 운명은 예상치 못한 위기와 모험으로 두 사람을 이끄는데…마법 같은 운명의 시작, 누구나 세상을 날아오를 수 있어평점10.0 (2024.11.20 개봉)감독존 추출연아리아나 그란데, 신시아 에리보, 조나단 배일리, 에단 슬레이터, 양자경, 제프 골드블럼 이번에 리뷰할 작품은 최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 이다.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뮤지컬로도 브..

영화리뷰 2024.11.27

MAMA 무대 뒤집어놓은 'G-DRAGON', "HOME SWEET HOME"으로 10년만에 멜론 차트 1위 등극

서른 여섯의 지드래곤도 여전히 음원강자였다. "POWER" 이후 두 번째로 공개한 싱글 곡, "HOME SWEET HOME"이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APT."를 밀어내고 차트 1위로 올라섰다. 지드래곤은 10월 31일에 정규 3집의 선공개 싱글 곡, "POWER"를 공개했다. 에 출연해 인터뷰를 진행하며 곡의 일부를 들려주기도 했다. 그동안 체감한 미디어의 힘을 가사로 담아냈고, 반복을 통한 중독적인 훅으로 구성된 곡이었다. 오랜만의 솔로 활동에 많은 관심을 받았고, 첫 날부터 실시간 차트 1위, 일간 차트 2위에 올랐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후 대성의 유튜브 채널 에 '태양'과 함께 '빅뱅(BIGBANG)' 완전체 3인방을 구성하기도 했다. 이 세 명의 그림을 기대한 ..

음악소식 2024.11.26

[영화리뷰] 프랭크 - 갑자기 투입된 밴드에서 만난 의문의 천재 뮤지션

※ 본 게시물은 작품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랭크뮤지션을 꿈꾸지만 특출난 경력도, 재능도 없는 존은 우연히 인디밴드의 빈 자리를 채우게 된다. 그 밴드의 정신적 지주인 프랭크는 샤워할 때 조차 커다란 탈을 벗지 않는 남자. 이후 존은 앨범 작업과정을 트위터와 유튜브에 올린 덕에 음악 축제에 오를 기회까지 얻지만, 멤버들과 사사건건 충돌한다. 설상가상으로 프랭크의 불안증세는 나날이 심해지고, 답답한 존은 프랭크의 탈을 벗기려고까지 드는데… 이들은 데뷔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을까?평점7.4 (2014.09.25 개봉)감독레니 애브라함슨출연마이클 패스벤더, 도널 글리슨, 매기 질렌할, 스쿳 맥네이리, 테스 하퍼, 헤일리 데리베리, 매튜 페이지, 트래비스 해머, 케빈 위긴스, 마크 휴버맨, 프랑..

영화리뷰 2024.11.26

[애니리뷰] 패배 히로인이 너무 많아!

매 분기에는 순정 장르물들이 많이 나온다. 그 중에서도 올해 3분기에 눈길을 끈 작품이 있었으니, 바로 負けヒロインが多すぎる!) >이다. 동명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며, A-1 Pictures에서 제작했다. 평범하게 고등학교에서 학창생활을 이어가는 '카즈히코'. 그는 어느 날, 소꿉친구에게 고백한 뒤 거절당하고, 그의 빨대를 물고 있던 '안나'와 눈이 마주치게 된다. 이후 안나가 문예부에 합류하며 둘은 티격태격하고, 친구 사이로 발전하게 된다. 그 뒤로도 문예부에 합류하는 '레몬'과 '치카' 또한 각자 다른 사정으로 패배를 겪는데...  제목에 적혀있는 "패배 히로인"부터 알 수 있듯이 패배한 이력이 있는 여주인공들이 나란히 등장한다. '레몬'과 '안나'는 짝사랑하던 소꿉친구가 다른 여자와 사귀게 되고..

애니리뷰 2024.11.25

[TV시리즈 리뷰] 폭군 - 위험한 연구의 마지막 샘플을 두고 벌어지는 신경전

※ 본 게시물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작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본 게시물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폭군‘폭군 프로그램’의 마지막 샘플이 배달사고로 사라진 후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것을 차지하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이 서로 쫓고 쫓기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추격 액션 스릴러시간수 (2024-08-14~)출연차승원, 김선호, 김강우, 조윤수채널디즈니+  이번에 리뷰할 작품은 TV 시리즈인 이다. 박훈정 감독의 세계관을 다루는 스핀오프 작품으로,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단독으로 공개되었다. 총 4부작으로 구성되었고, '차승원', '김선호', '김강우', '조윤수'가 주연으로 출연했다. 국정원 내에서 비밀리에 진행되고 있던 '폭군 프로그램'. '최 국장'을 책임자로 해 보다 강한 차원의 인간을 만들어내기 위..

TV시리즈리뷰 2024.11.24

[2024 음악 결산] 장르별로 선정해 본 개인 PICK, 올해의 곡들

지난 글에 이어 이번에도 올해 음악 결산이다. 지난 글은 굵직한 부문에서 개인 PICK을 골라봤다면, 이번에는 각 장르로 나누어 올해의 대표곡들을 선정해 보았다. 올해의 발라드 곡: 아이유(IU) - Love wins all Love wins all아티스트아이유앨범The Winning발매일1970.01.01 올해에도 다양한 발라드 곡들이 발매되었고, 일부 곡들은 차트에서 강세를 보였다. 그중에서도 발라드 곡으로서 가장 큰 임팩트를 남긴 곡은 '아이유'의 "Love wins all"이었다.  "Love wins all"은 아이유의 미니 8집, [The Winning]의 선공개곡이었다. 혐오와 갈등이 만연해진 사회 속 남겨진 하나의 사랑을 지켜내기 위한 여정을 담아내고 있다. 아이유가 직접 작사를 맡았으며,..

음악소식 2024.11.23

[애니리뷰] 가끔식 툭하고 러시아어로 부끄러워하는 옆자리의 아랴 씨

이번에는 오랜만에 애니메이션 리뷰로 돌아왔다. 이번에 리뷰할 작품은 올해 3분기에 방영된 애니메이션,  時々ボソッとロシア語でデレる隣のアーリャさん)>이다. 동명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러브코미디 장르이며, 동화공방에서 제작했다. 러시아에서 일본으로 전학을 온 '아리아(아랴)'. 그녀는 옆자리에 있는 '쿠제 마사치카'를 보며 부끄러울 때마다 러시아어로 궁시렁거린다. 하지만 쿠제는 어릴 때 친했던 러시아인 친구와 대화하기 위해 그는 원어민 수준으로 이를 이해하고 있었다. 상대가 모를 것이라 러시아어로 부끄러워하는 아랴, 그리고 이를 알아듣지만 모르는 척 하는 쿠제. 이 둘의 이야기는 어떻게 흘러갈까?  작품은 '러시아어'라는 차별화된 포인트를 파고든다. 하지만 그 안의 알맹이는 이전에 먹어본 맛이다. 주인..

애니리뷰 2024.11.23

[영화리뷰] 모아나 - 바다의 선택을 받은 소녀의 기나긴 여정

※ 본 게시물은 영화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모아나올 겨울 최고의 디즈니 콤비 모아나&마우이 바다에서 펼쳐지는 황홀한 모험의 신세계! 모든 것이 완벽했던 모투누이 섬이 저주에 걸리자 바다가 선택한 소녀 모아나는 섬을 구하기 위해 머나먼 항해를 떠난다.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오직 신이 선택한 전설의 영웅 마우이의 힘이 필요한 상황! 모아나는 마우이를 우여곡절 끝 설득해, 운명적 모험을 함께 떠나는데… 바다가 부르면 운명적 모험이 시작된다!평점8.5 (2017.01.12 개봉)감독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출연아우이 크라발호, 드웨인 존슨, 레이첼 하우스, 테무에라 모리슨, 저메인 클레멘트, 니콜 셰르징거, 알란 터딕, 오스카 카이틀리 이번에 리뷰할 작품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작품, 이다. 2..

영화리뷰 2024.11.22

[영화리뷰] 블랙 스완 - 발레 연극 주인공을 맡기 위한 주인공의 사투

※ 본 게시물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작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본 게시물은 영화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블랙스완“나는 완벽했어요.” 새롭게 해석된 [백조의 호수] 공연에서 순수하고 가녀린 백조와 관능적이고 도발적인 흑조, 1인 2역을 완벽하게 해내고 싶은 프리마돈나 ‘니나’ 완벽을 향한 그녀의 욕망은 집착이 되어가고 모두 자신을 파괴할 것 같은 불안감이 깊어질수록 점차 어두운 내면이 드러나는데… 흑조를 탐한 백조의 핏빛 도발이 다시 시작된다!평점8.3 (2011.02.24 개봉)감독대런 아로노프스키출연나탈리 포트만, 뱅상 카셀, 밀라 쿠니스, 위노나 라이더, 세바스찬 스탠, 바바라 허쉬, 벤자민 마일피드, 크세니아 솔로, 크리스티나 아나파우, 자넷 몽고메리, 토비 헤밍웨이, 세르지오 토라도, ..

영화리뷰 2024.11.21
728x90